연구소 자체 세미나
Meet
Digital Markiting Lab
We help YOU
think digitally
Driector Seungyun, Lee
디지털 마케팅 연구소(Digital Marketing Lab)는
디지털 상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연구 및 분석하고, 연구 분석 결과들을 토대로 실제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2012년도 조직된 비영리 연구 학술 커뮤니티 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마케팅 및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디지털 마케팅 연구 학술 포럼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멤버들이 정기적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디지털 마케팅 및 빅데이터 관련 지식 공유를 위해 칼럼 기고,
도서 출간, 연구 논문 발표, 기업 자문, 강연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마케팅, 주요 핵심 키워드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입니다. 향후 4차 산업혁명의 물결 속에,
디지털 마케팅은 그 역할이 더 커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 학술 연구소에서는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이슈, 사례,
최근 관련 연구 논문 등을 분석, 소개하고 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
Director
이승윤 박사 (Ph.D. Seung Yun Lee)
디지털 문화심리학자.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교수로 있다.
영국 웨일스 대학교에서 소비자 심리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고,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맥길 대학교에서 경영학 마케팅 분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글로벌 마케팅 조사 회사인
닐슨(Nielsen)에서 선임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현재 비영리 연구·학술 단체인 디지털마케팅연구소
(www.digitalmarketinglab.co.kr)의 디렉터로 있으면서
디지털·빅데이터 분야의 전문가들과 주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다양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러 기업기관에서 컨설팅과 강연 의뢰를 받아 도움을 주고 있다.
동아일보 DBR 및 매일경제신문에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관련
컬럼을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디지털로 생각하라》
《디지털 시대와 노는 법》 《공간은 경험이다》
《입소문을 만드는 SNS의 법칙, 바이럴》 《구글처럼 생각하라》
《인플루언서: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영향력》
《디지털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 이 있다.
Community Manager
Seongtae, Choi
마케팅 전략
컨설팅
상황과 필요에 맞는
마케팅을 지향합니다
Joongeun, Park
디지털 리테일
고객 구매 행동
사색을 좋아합니다
그만큼 산도 좋아합니다
Sungwook, Jang
디지털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생태계
용기, 목표, 본질을
추구합니다
Kyungmin, Kim
플랫폼 개발전략 수립
외부집필
측정할 수 있는 것,
변하지 않는 것을 연구합니다
Soojin, Kim
마케팅 컨설팅
다양한 낯선 시각들을
접하고 싶습니다
Sangyeop, Lee
SNS/디지털 콘텐츠 기획
퍼포먼스 마케팅
디지털 채널들의 모든 동선을
여행하고 싶은 Digitraveler 입니다
CREW
Jiyeon, Lee
경험 디자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일상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입니다
Jinwoo, Oh
마케팅 컨설팅
긍정적 영향력을 믿고
행동하는 사람입니다
Jaewoong, Baek
마케팅 컨설팅
시간과 삶에 대한 관점을
연구합니다
Siwoo, Yang
마케팅 컨설팅
우주 유일이 되고싶은
ENTP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