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취자엔 편의, 음악가엔 기회…스포티파이가 잡스 이긴 비결

“넷플릭스가 한국의 미디어 시장을 흔들고 있다. 영상 미디어 쪽에 넷플릭스가 있다면, 음악 미디어 분야에는 스포티파이가 있다.


전 세계 최고의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드디어 올해 상반기 국내에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멜론를 선두로 한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과의 한판 승부가 올해 내내 펼쳐질 것이다.


시장 분석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20년 3분기까지 스포티파이의 유료 프리미엄 구독자들의 숫자는 무려 1억4400만명에 이른다. 스웨덴의 변방 도시 록스베드의 한 임대 아파트에서 2006년에 시작한 작은 스타트업이 어떻게 15년 만에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성장하게 되었을까? “


기사보기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736667?fbclid=IwAR2N9bOIgxwuQAaTz7aAj_vZBdVu1ysyrBAaymBWtEkTvq_VFXHyGI5EHxU




조회 5회댓글 0개

© 2021 Digital Marketing Lab.